김포 유현초등학교가 지난 11월 27일 오후 3시 약 1년 1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유현 미르관’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행사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유현초 학교운영위원회장을 비롯한 학부모회 임원과 5, 6학년 대표 학생들이 참여하여 체육관 개관을 축하하였다. 그동안 유현초 체육관 건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학교 내외에서 꾸준히 제기되었지만 해결이 되지 않다가 현 김배신 교장 취임 이후에 드디어 오랜 숙원을 풀게 됐다.

체육관의 이름은 유현 교육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유현 미르관’으로 정하였다. ‘미르’는 순수한 우리말로서 용을 뜻하며, 유현초 어린이들이 용처럼 하늘 높이 비상하여 큰 꿈을 펼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고 한다. 유현 미르관 1층은 급식실, 2층은 궂은 날씨에도 체육 수업을 할 수 있는 체육관과 각종 학교 행사들을 개최하는 장소를 활용될 예정이다.

유현초등학교 김배신 교장은 “이번 유현 미르관 개관으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지금보다 넓고 쾌적한 급식실에서 점심 식사를 맛있게 하고 날씨에 상관없이 즐거운 체육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이 되어 기쁘다. 그동안 장소가 협소하여 행사를 개최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입학식과 졸업식도 멋지게 치를 수 있어 정말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