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익 양곡고 교장선생님

양곡고등학교에 이번 3월에 8대 교장선생님으로 취임하신 이윤익 교장선생님은 1953년 개교이래, 지금까지 1만5,2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2013년 김포지역 고교로는 최초로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올해 7년차 혁신교육과정을 진행해 가고 있는 양곡고의 산증인이자 역사라고 여겨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주 만나뵐 수 없었지만 졸업생이자 학부모인 저로서는 그 옛적 늘 변함없이 학생들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주고 늘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셨던 젊고 열정적인 선생님이 지금은 내 자녀가 다시 양곡고에 입학하여 교장선생님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비평준화인 김포에서 대부분의 졸업생 학부모들은 지역을 사랑하고 양곡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신뢰도가 매우 높아 양곡고등학교를 부모가 졸업하고 자녀를 다시 학교에 보낸 학부모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양곡고가 많은 변화와 성장으로 지금은 ‘혁신 학교’ 중심학교로 거듭나 각종 다양한 학교 내 대회에 적극 참여하면서 학생들 스스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진로역량이 강화되었고 또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가 양성되어 높은 대학진학률은 물론 각 사회 적재적소에 자랑스런 인재로 중심역할을 감당해 나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 모든 과정이 우리 이윤익 교장선생님이 지금까지 만들고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늘 학생들을 우선하시며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 중압감에서 잠시라도 벗어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는 물론이고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능력을 맘껏 발휘할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에 전념하시면서 언제나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분이 바로 양곡고등학교 이윤익 교장선생님이 십니다.
교장선생님 늘 건강하세요 ~~~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안미경
양곡고 학부모회 감사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