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재유치원이 지난 14일 유아 신체 놀이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유아 연수‘생생톡톡! 유아와 함께 하는 신체놀이’를 진행했다.

샘재유치원에서는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변해가는 교육 현장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대면 연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다른 유치원의 교사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zoom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생생톡톡! 유아와 함께 하는 신체놀이’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 기준을 이행하며 각 연령별로 나뉘어 교원 간 간격을 두고 안전하게 실시됐다.

교원들은 유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율동부터, 다양한 종류의 체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신체 표현까지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직접 실제로 따라해 보고 활동하며 유아신체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zoom을 통해 연수 받는 것이 어색하고 서툴렀지만 유익한 연수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금 원장은 “학습공동체 속 교원 간 어울림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키우고 변해가는 교육현장에 맞추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