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이하 참학) 경기지부가 2학기 급식 미실시에 따른 경기도교육청의 선제적 대책 수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참학 경기지부는 14일 논평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1학기 학생 1인당 10만원을 지원했으나, 이 금액이 어떤 근거에 의해 책정되었는지 학부모는 알지 못하고 있다. 2학기에는 급식을 실시하지 않더라도 지출될 수밖에 없는 인건비와 운영비로 얼마가 지출되고 식재료비로 책정된 예산 중 급식 미실시로 불용액이 얼마인지에 대한 내역을 자세히 밝혀 학생에게 보존할 금액에 대한 근거를 명확히 공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논평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은 2학기 급식비 불용예산을 학생들에게 보존하는 사안에 대해 미온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2학기 급식 미실시분에 따른 불용예산을 학생에게 현물로 보전해 주길 요청한다”고 언급했다.

또, 이러한 불용예산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는 농가와 함께 하는 지원사업이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참학은 논평을 통해 “1학기와 같이 지원의 구성을 학교의 자율에 맡기면서 혼란을 초래하기보다는 학부모들에게 지원의 취지에 대해 충분히 홍보하고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 친환경급식 생산농가와 관련 업체의 피해를 줄여주기 위한 상생의 방식으로 지원의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