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당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린다.
A. 김포시민 여러분과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그리고 전국에서 성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김포시갑에 출마를 결정한 후부터 지금까지,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김포시민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김포시민과 저, 더불어민주당의 공동 승리입니다. 

산적한 김포시의 현안을 해결하고 발전하는 김포를 만들라는 시민 여러분의 명령을 받아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포시민들께 희망을 드리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Q. 승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
A. 김포시민들과 더불어민주당 당원동지들, 그동안 성원을 보내주신 지지자들께서 인정해 주신 꾸준함과 성실함, 진정성이 전달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처음 김주영이라는 이름 석자조차 생소해 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 분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기 위해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다가갔고, 김주영이 어떤 사람이며 김포에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또 할 수 있는지를 설명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김포시민의 어려움과 고민, 의견을 귀담아듣고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입니다. 모든 요구를 다 담을 수도,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김포시민 여러분께 김포의 현안과 한계, 가능성을 소상히 말씀드리며 함께 공약을 만들었습니다. 그 실행을 위해 국토교통부 장관과 서울시장, 경기도지사 등을 만나 협의했습니다. 이런 진정성을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습니다. 저의 중앙무대에서 쌓은 경험과 실력, 집권여당의 힘을 바탕으로 공약을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총선은 무엇보다 민생을 살리고 산적한 김포현안을 누가 해결할 수 있느냐를 가르는 선거였습니다. 경제를 살리고 김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집권여당의 힘과 실력을 갖춘 후보에게 표를 주신 덕분에 당선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김포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Q. 선거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A.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선거운동을 적극적으로 할 수 없어 매우 아쉬웠습니다. 한 분이라도 더 만나 제가 가진 김포의 발전상을 설명드리고 저를 소개하고 싶었지만, 마음만큼 다가가지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김포시민과 국민의 건강이 중요했기에 최대한 온라인과 일정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선거운동에 매진했습니다.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정부와 함께 힘쓰겠습니다. 
 

Q. 21대 국회가 가장 시급하게 처리할 부분은 무엇이고, 앞으로 당선자의 계획은 어떠한가.
A. 21대 국회는 싸우는 국회가 아니라 일하는 국회, 대화와 타협의 국회가 돼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열린 자세로 대화할 예정입니다.

김포의 성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 인프라가 성장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김포의 밀린 숙제를 해나가야 합니다. 지하철5호선 연장을 비롯한 광역교통망 확충은 김포시민의 간절한 열망입니다. 

아라뱃길 규제특례지역 지정과 아라마린·인디뮤직페스티벌 등 김포 대표 축제 육성과 한강시네폴리스 대규모 디지털미디어 센터 조성, 김포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와 청년 진로·일자리 지원 청년맞춤센터 유치 등을 통해 일자리가 늘어나고 문화와 관광 인프라가 채워지는 김포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관련 부처와 협의하고 국비 지원 협조를 구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물론 서울시를 비롯한 인근 지역 국회의원 등 정치권과도 긴밀히 협조해 김포발전을 이끌겠습니다.
 

Q. 경쟁후보에게 한 마디.
A. 선거과정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 미래통합당 박진호 후보를 비롯해 조성진, 유영록 후보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포의 미래를 위해 함께 경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김포발전을 위해 화합과 상생, 협력의 관계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김포발전을 위한 유익한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을 지역구 당선자에게 한 마디.
A. 먼저 박상혁 당선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비롯한 광역교통망 확충은 김포시갑만의 숙제가 아닙니다. 김포를 대표하는 국회의원과 김포시장이 힘을 모아 중앙정부, 경기도, 서울시 등과 협의를 통해 함께 해결해야 합니다. 

갑, 을 지역 국회의원이 힘을 모은다면 김포의 발전은 좀 더 빠르고 확실하게 이뤄질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김포발전을 위해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Q. 시민들에게 드리는 말씀을 해 주신다면.
A. 선거 과정에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 애정 담긴 우려들 모두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시민과 직접 만나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시민이 행복한 김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김포의 발전, 시민의 행복이 저의 꿈이자 목표입니다.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민생경제를 살려, 희망을 주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김포시민들께서 저를 선택해 주신 이유를 늘 되새기며 김포를 위해 제대로 일하고, 김포의 위상을 높이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끝으로, 김주영은 김포의 정치인으로서 신뢰받는 한국정치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