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 캠페인 실시

김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온실가스 감축은 나,너,우리,전세계의 공통과제’라는 주제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우문화체육광장 사거리에서 진행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온난화 가속화 방지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운동으로 구성,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것에 목적을 둔 캠페인이다. 김포소시모는 일회용품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에코 장바구니를 배포, 일회용 비닐 소비를 줄이는 운동을 함께 진행했다.

김포소시모 관계자는 “현재 세계에서 소비하는 에너지의 대부분은 석유, 석탄, 천연가스 등의 화석연료이지만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어 고갈의 위험이 있다. 이러한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고 깨끗한 지구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겠다는 서명까지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소시모는 에너지시민연대 주최로 진행하는 ‘에너지 (아끼)GO! (나누)GO! 스쿨’을 진행,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대기전력 아끼는 법,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 쓰레기 재활용 잘하는 법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눈 바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그린리더’ 증고등부를 조직해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