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경인지방병무청이 17일 오전 10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2018년도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제도는 병역지정업체 및 의무자의 일정 등을 고려함으로써 업체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병역의무이행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16년부터   시행‧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본인선택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되어 1년 미만 복무한 사람으로서 군사교육소집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사람이며, 금년 4월 12일 이후 군사교육소집 희망자부터 선택할 수 있다.

본인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하나의 공인인증서로 한 사람만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은 계획인원의 범위 내에서 접수순으로 선발하므로 접수인원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또한, 본인선택을 하였더라도 전직 등의 사유로 관할 지방병무청이 변경될 경우 선택한 군사교육소집  일자는 자동 취소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하며, 본인선택을 취소한 사람은 당해 연도에 1회에 한하여 재선택이 가능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기타 2018년도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의 군사교육소집 본인선택 신청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경인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 031-240-7283, 담당 최영화 주무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