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혁신 추진방향 모색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성범) 재활용수집소가 ‘2017년 유용 생활폐자원 회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에서는 종이팩, 유리병, 전자제품 등 유용 생활폐자원에 대한 회수율 및 폐기물 감량화율을 높이기 위해 매년 ‘유용 생활폐자원 회수 추진 계획’을 통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별도 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실적을 낸 기관을 선정하여 격려해왔다.

이번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김포시는 도내 시,군중에서 폐자원 회수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폐자원 재활용에 대한 홍보, 시민의 분리배출, 폐자원의 회수 및 선별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하는 ‘유용폐자원 회수 시스템’ 중에서 폐가전에 대한 회수와 선별 부분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김포시 재활용수집소가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공단 관계자는 “김포시민들께서 높은 시민의식으로 분리배출에 적극 협조해주셔서 좋은 성과가 나왔다.”며, “김포시의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분리배출에 대해 더 많은 홍보가 이루어져야하며,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폐기물이 자원으로 되돌릴 수 있는 소중한 재산임을 인식하고 유용한 폐자원의 회수와 선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