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읍·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울타리 참여업체 현판 전달

지난 22일, 통진읍(읍장 고상형)과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상형, 이진유)이 지역사회복지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리 동네 행복한 나눔-한울타리 현판지원사업” 참여업체에 현판을 전달했다.

현판지원사업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특화사업으로 승인돼 300만원을 지원받은 사업으로, 1차 신청업체 40여개 중 이날 대표로 10개 업체에 직접 전달하고, 나머지는 방문해 부착할 계획이다.

고상형 통진읍장은 “이 현판이 걸린 업체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회안전망에 참여한 업체로 더 많은 곳에서 동참해 지역복지가 활성화 되도록 확대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복지 강화 의지를 밝혔다.

이진유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통진이라는 한울타리 속에서 모두 행복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확약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반품마트 우현석 대표는 “통진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시작이 김포 전역으로 확산되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관, 민·민 연계의 복지체계로 성장하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앞장 설 의지를 밝혔다.

통진읍은 앞으로 동참 업체에 대해 현판을 방문해 부착하고,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굴해 참여업체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