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국제크리스천학교 김선호 이사장

- 국제크리스천학교를 설립한 배경은 무엇입니까
요즘 많은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잃어버리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왜 살아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또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HICS는 꿈과 비전을 잃어버린 아이들에게 새로운 꿈과 비전을 심어 주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소외되어있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HICS는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회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바라보게 하도록 함께 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의 몸과 맘이 건강하면 청소년문제들의 왕따와 성적비관 자살 등이 해결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치관의 혼란을 겪고 있는 현대 청소년들에게 참된 세계관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정신과 진취적이고 창조적인 세계관과 미래관을 갖고 훌륭한 국제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 이사장님이 생각하는 미래 리더의 덕목은 무엇입니까
역시 비전과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슴에 꿈과 비전이 있는 사람만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전에 확신을 가진 사람만이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며 어떤 위기와 도전 속에서도 세상을 개척하며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세계 최대 기독교 종합대학인 리버티대학에서 개발한 온라인 과정을 통해 미국 정식고등학교 졸업학위를 본교 과정을 거치면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 학위는 미국 최고 교육기관인 SACS에서 인증한 것입니다. 또한 주입식 교육인 아닌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며 터득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됩니다.

- 국제대안학교 설립에 있어 너무 특정종교 색채가 강할 것이란 우려가 있습니다
HICS는 기독교인만 들어오는 학교가 아닙니다. 10%이내에 기독교 교육에 동의하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기독교 교육이야말로 자녀들의 품성과 인성교육에 큰 영향을 끼치며 미래를 변화시키리라 확신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강제성을 갖고 종교교육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김포에서 시작한 배경은 무엇인가요
처음 교회를 개척할 때부터 우리 교회의 중요기도 제목 중의 하나가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였습니다. 하지만 자녀 교육을 위해서 김포를 떠나는 부모들을 바라보면서 참 맘이 안타까웠습니다.

어쩌면 교육에서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를 참사람이 되게 하는 것인데, 부모들은 가장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고민의 결과가 이 기독국제학교입니다. 아이들의 영성과 품성을 바로 세우면서 동시에 탁월한 글로벌리더로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 기타 하시고 싶은 말씀은
교육이 무너져가는 요즘 더 이상 이래선 안 된다는 절실한 기도와 사랑의 힘으로 HICS가 세워졌습니다. 특히 김포지역의 많은 아이들이 보다 넓은 세상에서 맘껏 공부하고 행복한 꿈을 발견하고 세워가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