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할머니 부디 건강하세요""어버이날 맞아 뜻깊은 경로잔치 풍성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 날을 맞아 관내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위안잔치와 경로잔치가 줄을 이었다.
관내 초등학교들은 제79회 어린이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일 각 학교 운동장에서 우수학생에 대한 표창과 함께 소규모 체육대회를 가졌다.
김포 회사랑(대표 우희권) 회원들은 지난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청구아파트 앞 황금 프라자에서 김포1·3동 소년소녀가장 및 불우청소년들을 초청 위안잔치를 열었으며, 오는 8일엔 독거노인 60여명을 초청 위안잔치를 갖는다.
싱그러움으로 충만한 5월 어버이날을 맞아 각 마을별로 웃어른 공경의 뜻을 기리는 경로잔치가 김포3동 관내에서 알차고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지난 5월 3일 길훈아파트에서는 부녀회(회장 최인영) 주최로 아파트 노인 1백여명과 주민을 초빙, 경로잔치를 벌였으며, 같은 날 삼용아파트(통장 박숙환)에서도 자치회, 부녀회 등이 함께 노인 60여명을 초청하여 어버이의 은혜와 웃어른 공경의 뜻을 확인하는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김포3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심종보, 이민자)에서도 지난 4일 김포3동회의실에서 경로 위안잔치를 가졌다.
이날 위로잔치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 외에도 김포3동사무소(동장 임종광), 통장단(회장 송종현), 발전협의회(회장 경인호), 방범자문위원회(위원장 심상훈), 김포3동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나범주) 등 5개 단체가 지원하고 장능공단소재 동우인더스트리(대표 문덕남)에서 적극 협찬, 캐시미론 이불 70개(140만원 상당)가 격려품으로 이날 참석한 독거노인들에게 지급됐다. 또한, 흥겨운 잔치 분위기를 위해 위로잔치에 뜻을 함께 한 윤순호(김포시국악협회민요분과위원장)씨외 5명의 민요가창자들이 출연하여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기도 했다.
한편 사우지구아파트연합부녀회(회장 오명희)는 오는 8일 풍년마을 영풍아파트 앞 사우공원내에서 5월 경로주간을 맞아 풍년마을 거주 노인들을 초청 경로잔치를 갖는다.
김포1·3동 관내 60세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로잔치는 풍년마을 11개 아파트 부녀회장이 주관하는 것으로 이날 아파트별로 음식을 1가지이상을 손수 만들어 노인분들에게 접대할 계획이다.
이날 고촌농협에서도 부녀회, 생활개선회,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등이 주관이 되어 고촌지역 노인초청 경로잔치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통진면 진미관(대표 이진권)에선 면내 노인들을 초청하며, 감정동 과수원 식당(대표 안낙환)에서도 김포1동 경로당 회장, 독거노인, 통장들을 초청 중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