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중계석>*********************
김포시 왜 중전철 반대하나
저는 고양시 주민입니다. 김포시청 민원창구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 까닭은 제가 2-3년후에 김포시로 이사를 할까 생각중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김포시청에 세금을 내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경기서북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한 나라의 수도인 서울과 인접한 시에서 왜이리 행정처리가 시골동네 면사무소처럼 더디고 발전이 없는지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국토해양부에서 김포시청의 발전과 국토부에서 추진중인 신도시 개발의 보다 편리한 생활권 보장을 위해 중전철로 교통개발계획안을 제시하였는데 지자체인 김포시에서 반대하였다고 들었습니다. 누굴위한 시정처리인가요? 시청 공무원들은 한 개인(시장이나 국회의원)을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의정부, 용인, 하남에서도 흉물스럽다고 이용하지도 않는 경전철을 굳이 중전철로 놔 주겠다고 하는데도 거부하시는 이유를 김포시민에게 속 시원히 털어놔주시고… 고양시에서는 시민들의 반대로 경전철 계획 무산이 되었음 모르시는것 같아서 전해드립니다.
강건너 파주시는 시장이 바뀌고 나서부터 허접한 파주에서 발전하는 파주로 바뀌고 있는것 알고는 계시지요? 조만간 전철도 개통되는지 각 역마다 역무원 2명씩 배치작업이 끝난상태입니다. 그것 또한 알려드리고저 글 남깁니다. 그럼 지난번 처럼 답변 못받을까 염려는 되지만… 작은 소리에도 답변주는 고양시도 있으니 다시한번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이향숙>


광역직행버스 노선 확대를

저는 1996년부터 북변지구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그동안은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 근무하다 이번에 서울광화문으로 발령받았읍니다.
이곳 북변지구에서 광화문으로 가는 방법은 9602나 아니면 송정역까지 가서 지하철을 타는 방법 또는 사우동에서 7000번 좌석버스나 631번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읍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를 이용하던 출퇴근시간이 3~4시간 걸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김포시청에 근무하시는 공무원분들은 장시간 출퇴근 하지 않아 고충을 모르시겠지만 정말 눈물이 납니다. 지금은 다른 곳으로 이사갈까 생각중입니다. 도대체 수도권에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 지역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김포에 거주하는것에 대하여 이렇게 후회해본 적이 없읍니다. 누가 김포로 이사온다면 오지 말라고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정말이지 출퇴근시간을 2~3시간 정도로 줄일 수 있는 방법중 알려주셔오.
최소한 강남이나 강북으로 바로 연결되는 광역버스 하나 정도는 있어냐 하지 않나요. 형식적인 답변은 불신만 키우므로 답변은 절대 필요치 않읍니다.
진심으로 시민을 위한 마음으로 개선한 내용이 있거나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우종균>



개인택시 자격 심사 문제있다

안녕하세요 .도저히 가만이 있을수가 없어 이렇게 몇 글자 남깁니다. 다른게 아니라 도대체 시에서 어떻게 조사하여 개인택시가 나오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당사자는 살지도 않고 그저 알고 있는 사람 또 친척집에 주소를 옮겨놓고 타 지역에서 사는 사람에게 개인택시를 주는지 모르겠네요. 또 타 지역에서 개인택시가 나오지 않아 김포에 5년만 근무하고 살면 나오니깐 옴겨놓는 사람 때문에 피해 보는걸 아시는지...저희 남편는 김포에서 태어나 그저 개인택시 하나 바라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택시 때문에 다른 고장으로도 갈수가 없고 버스 경력이 너무 많아 일반 택시회사 에서는 받아 주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김포에서는 버스회사가 두군데 밖에 없어서 갈수있는 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두 군데 다 계약직만 있어서 1년이지나면 상여금이랑 언제 그만 두라고 할지 모르는 상항입니다. 김포에서는 정말 정직하게 사는 사람에게는 기회조차 주지 않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한번이라도 택시신청 자격조건이랑 담당자님께서 신경 좀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김○○>



조건부 동의 의미는 무엇


조건부 동의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군 동의까지 받아야 하는 지역에서 조건부 동의라는 것을 해주고 설계, 용도 변경 금지라 해놓고 1층은 짓지도 않은 상태에서 2층으로 다시 재 허가를 내준다는것은 무엇인가요? 그럼 다음엔 3층4층…도 가능하다는 것이겠지요? 설계, 용도 변경 금지 라는 문구의 의미는 무엇이구요? 조그마한 주택 하나 짓기도 힘든 조용한 시골 동네에서 1층엔 60평정도의 주차장을 포함한 주택을 지을 수 있다는 건… 참… 아직도 이런것이 통하는 시대인가요? 시청에선 면사무소로, 면사무소도 이해를 못 시켜준다면 이번엔 해병대인가요? 국방부인가요?

<작성자 강현수>

고촌 버스정류장 주변 정리를

1년전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주고자 고촌 힐스테이트에 입주하였습니다. 멋진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만족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촌 버스정류장 주변을 보면 김포라는 지역이 이렇게 시민의식도 없는 낙후된 지역인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평일 낮시간 고촌 버스정류장 주변 가보시기 바랍니다. 인도의 난간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자전거들… 멀리서 보면 무슨 벌레들이 붙어있는것처럼 보입니다. 바로 옆에 공용주차장에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져 있는데도 모두들 인도 난간 또는 가로수 기둥에 붙여 놓았습니다. 어떤 자전거는 버려진 자전거인지 일년내내 그 자리에 있습니다.
인도 난간 또는 가로수는 시민들의 공용 시설입니다. 김포시에서는 이런 공용시설에 자전거나 기타 등을 걸쳐놓는 것을 불법으로 단속할수 있는거 아닌지요? 서울에 가서 보세요. 좁은 인도이지만 꽃이나 조영물로 장식할려고 노력하지 고촌처럼 자전거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것이 있는지요? 김포시의 강력한 의지만 있다면 금방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깨끗한 김포, 아름다운 김포을 위해서 노력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이윤영>


왜 노란 수돗물이 나오나?

수도 물이 노란색으로 나오는데 다른 분도 민원을 제기하셨네요. 몇개월 전에도 단수 후에 재 통수되고 나서. 몇일(3~4일)정도를 수도에서 구정물이 나와서 고생하고 난 뒤에야 수도국직원이 와서 말단퇴수설비를 하고는 한동안 괜찮은 듯 했는데 요즘 와서 또 구정물이 나옵니다. 수시로 나오는 구정물을 제발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도 혼탁한물이 수시로 나옵니다. 사람이 먹는 물이 이래서야 되겠습니까? 물론업무에 바쁘시겠지만 먼저 선 처리해 주시길 바랍니다.10년도 않된 단지가 파이프가 썩어서 그럴까요? 조속한 해결 바랍니다.

<작성자 장선기>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