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소리

장기지구 부평행 81번 노선을

81번 노선 누구를 위해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 좀 해주세요 구도심분들을 배려했다면 차라리 장기지구는 81번 없애고 계양역까지 가는 노선을 신설해 주세요.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생각하고 또 생각해도 버스가 말(馬)보다는 빨라야 하지 않겠습니까 ? 김포 관광 온 것도 아닌데 매일 구석구석 돌아 또 그것도 모자라서 인천 장기동은 왜 들어가죠. 말로만 BEST 김포하지 말고 이거 하나라도 개선 좀 해주세요.

<작성자 정희석>




도서관 이용제한 유감

서구 원당동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행정구역상 인천시로 분류되어있지만 김포시와 위치는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김포시립도서관 대출을 하려고 하니 김포시민이 아니라고 대출이 되지않네요... 너무 행정편의주의가 아닌지...도서관이라는 이용취지에 맞게 인근주민(당하동,원당동,불로동등)에게도 도서대출 가능하게 하도록 하는방법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성인>



우리집 새주소는 언제?

우리집 주변에 모두다 새주소를 받았는데 우리집만 새주소가 없어 새주소를 달라고 시청에 2월달에 전화를 했습니다. 조사해보고 부여를 해준다고 시일이 조금 걸린다고 했는데 4월이 되어도 아무 연락도 없고 아무도 나와보지도 않고 여전히 우리집만 새주소가 없어요. 공무원 행정이 바쁘다지만 너무 한것아닙니까? 빠른 시일내에 새주소를 붙여 주셨으면 합니다.담당자가 언제쯤 새주소를 붙여줄지 전화라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손지영>




55번 마을버스 시간 연장을

55번 버스로 통학하는 학생 부모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야간자율학습이 오후 10시까지입니다. 55번 버스가 10시경에 지나가면 10시 30분이 막차인 것 같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55번 마을버스 배차시간을 야간자율학습이 끝나는 시간에 여러 대를 배차하여 버스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선처바랍니다. <작성자 황혜숙>

<시청 답변>
고객님 죄송합니다. 마을버스는 노선의 특성상 아파트 단지 또는 시내외 버스 운행이 어려운 구간을 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야시간 아파트 단지 등 운행 시 소음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연장에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교통과 신우철>



시립도서관 주차 문제점

평소에 가끔 북변동 시립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차를 가져오면 주차할 공간이 없어 애를 먹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오전 10시라 당연히 열람객도 적었고 주차공간에 여유가 있으리가 생각했는데 전혀 주차공간이 없었읍니다. 운좋게 한군데자리가 비어 그곳에 주차하려했더니 한 할머니가 “여기는 우리자리라서 주차할수가 없다”고 하셔서, “아무도 없는데 왜 주차를 못합니까?”했더니, “이곳은 우리동네사람들이 이용하는 주차공간이고 우리가 정기적으로 청소도 한다”고.

시립도서관 주차공간이 어떻게 동네주민들 주차장이 될 수 있으며, 청소는 또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왜 이렇게 주차장에 자리가 없나했더니 일부 동네주민들이 공공도서관주차장을 주민용개인주차장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몰지각한 몇몇 사람들이 책을 사랑하고 문화공간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방해하는 것은 아닌지?

<작성자 구본혜>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