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단지 이미지 부각 작품기대


김포시는 지난 18일 산업단지 명칭 재 공모에 들어갔다. 이번 재공모는 지난해 10월 ~ 11월 실시했던 현상공모에서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아 못했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명칭공모에서 다수의 작품들이 접수됐으나, 심의 과정에서 제안된 명칭들이 대체적으로 참신성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아 재공모하기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이번 재공모는 지난번 명칭공모와 다르게 제안 명칭수를 1인당 1개로 제한하였으며 따라서, 양촌면 학운리 일원에 조성되는 산업단지를 통합한 1개의 명칭으로만 제안서를 받는다.

공모기간은 2009년 3월 18일부터 4월 18일 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김포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 및 우편을 통하여 접수하면(마감일 소인유효)된다.

한편 당선된 작품에 대해서는 김포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구입 상품권으로 최우수 작품 50만원(1명), 우수 2명 각 20만원, 가작 3명 각 1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될 예정이다.

김포시는 이번 명칭공모를 통해 옛날 굴뚝산업시대의 공장지대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첨단 친환경 산업단지를 부각시키는 한편 살기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산업단지로의 이미지를 향상 및 기업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李>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