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소리

김포시장 고촌에 혐오시설 왜 받았나


고촌면은 혐오시설 매립지인가요? 서부터미널, 모레야적장 서울의 혐오시설을 하나둘씩 고촌에 이전하는 저의가 뭡니까? 대체 김포시장님은 무슨 생각으로 혐오시설을 고촌면 주거단지에서 1km 도 안되는 곳에 설치하라고 허락을 한 겁니까? 무슨 빅딜이라도 있었나요? 이런 김포시에 살고 싶어서 세금내고 있는 게 아닙니다. 고촌면에 혐오시설들이 속속 들어오는 이유를 설명하세요.
<작성자 공태형>



방범등 설치 시급합니다

방범등을 신규로 설치해 달라고 민원을 1월 21일 내 접수가 완료 됐다고 하나 아직까지 설치가 되지 않아 2월8일 새벽 2시 10분경에 유리창이 돌로 맞아 깨지는 사건이 발생 하였습니다. 아직까지 방범등이 설치 안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1월21일 신청을 했는데 아직까지 설치가 왜 안 되는지… 관계자 되시는 분은 속 시원하고 명쾌한 답변 바랍니다…
<작성자 황충구>



사우사거리 교통신호체계 개선을

사거리의 횡단보도와 신호체계를 효율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우동에 하나은행이나 원랜드 등 사거리가 많은데 누구나 한 번씩은 몇 차례나 신호등이 바뀔 때까지 기다려야 원하는 곳으로 건널 수 있다는 점에서 불편함과 답답함을 느껴보았을 것이다.
자칫 기다리고 서 있는 것이 싫어 무턱대고 잔머리를 잘못 굴려 건너거나 판단을 잘못하게 되면 오히려 사거리 한 바퀴를 돌아서 건너게 되는 낭패를 겪게 된다.
서울시의 어느 사거리처럼 횡단보도의 모양을 바둑판모양처럼 사각 형안에 X자를 그려 넣은 것처럼 한 번의 신호에 도보 자가 한꺼번에 모두 방향의 횡단보도를 건너게 하여 사방팔방의 한꺼번에 건널 수 있는 신호체계 개선으로 도보 자가 편리하게 건널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작성자 민경남>



북변 구시가지 인도위 불법주정차 단속해야

북변동 우체국 방향에서 한전앞 버스정류장 앞 삼거리 도로및 인도(북변동 마법의성 의류점 앞 도로및 인도)에 주정차 금지 구역이란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는데도 주정차 위반단속이 안 되고 있어 인도위 불법 주정차 및 우회전 진입 코너 인도에 걸치기 주정차로 인하여 통행인들의 인도 통행불편 및 우회전 진입차량 시야 확보방해로 사고위험이 많습니다. 정기 주차단속이나 차량의 인도 진입방지턱 등의 대책마련으로 불법 주정차량의 인도 주정차를 방지하여 통행인들의 인도보행이 안전하고 쉽게 이뤄 질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오.
<작성자 한성준>



버스정류장 배수로 덮게 분실 누구 책임?

안녕하십니까.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2009년 2월2일 오후 8시30분경 장기동소재 서울방향 지경버스정류장에서 차량조수석 뒷바퀴가 배수로에 빠지는 바람에 차량에 손상이 있어 전화를 드렸는데 자꾸 서로책임을 전가하여 부득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 차량이 빠진 도로 쪽에는 배수로가 되어있어 위 덮게를 철로 된 사각 덮게로 20m정도 되어있었는데 그중에 2개정도가 빠져 없어진 경우입니다. 그런데도 덮게가 없어진 곳에는 어떤 보호막도 설치되어있지 않았고 그 위쪽부터 보호막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김포시민의 한사람으로 김포시에 묻고 싶습니다. 김포시에 있는 모든 도로에 대해 도로 설치, 유지, 보수관리를 김포시민이 해야 합니까?
제 짧은 지식으로는 그 사고 책임이 당연히 도로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김포시에 있다고 생각되는데 시 관계자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리며 수고하십시오.
<작성자 정○○>


양곡 태가장모텔 4거리 신호등 개선을

양곡 태가장모텔 4거리에 신호등 표시를 바꿔주세요. 대곶방향에서 검단방향으로 가는 직진신호등 표시가 [↖] 이런 식으로 표시되는데 그냥 초록불로 표시 되도 되는 것을 굳지 화살표를 한 이유가 몹시 궁금하네요…
오히려 옛날 구길 은 직진 신호가 참 애매한 길이었는데 지금 새로 난 길은 오히려 직진신호만으로 충분히 갈 수 있는 길을 왜 화살표로 표시가 되어있나요? 많은 차들이 좌회전 신호인줄 알고 좌회전을 많이 합니다… 직진 신 호시 맞은편 차선도 직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신호기 밑에 직진후 좌회전이란 표지판이 있긴 하지만 멀리서 접근하는 차는 멀리서 본 신호등의 화살표만 보고 좌회전을 합니다… 그냥 초록색으로만 신호가 되어도 충분히 직진 차들은 직진 할 수가 있습니다…그 사거리는 참 애매한 사거리라 이래저래 오류가 많은데 굳이 신호등으로 인해 혼란을 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작성자 김○○>



버스 안내 콜센타 설치 시급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는 김포 시민의 한사람으로 대중교통 불편함을 글로 몇 자 적어봅니다.
아직 김포시는 마을버스, 일반버스 노선푯말이나 버스노선안내가 잘되어있지 않는데 제가 갈려고 하는 출발지점에서 도착지점까지 가는 버스 노선을 몰라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려고 114안내전화를 하니 버스운수회사 번호를 알려줘서 다시 버스회사에 전화하니 본인들이 운영하는 지점이 아니라고 다른 곳 전화번호를 알려줘서 통화하니 그쪽 회사도 운행하는 지역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버스안내 콜센터 같은 번호가 신설 돼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가뜩이나 버스 노선도 제대로 안 돼 있는 시점에 어디를 가려면 주위사람에게 물어 보던지 해야 하는 방법 말고는 모르는 길을 대중교통 이용하기에 김포시는 너무 힘듭니다.
전철도 없는 김포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은 버스 아니면 마을버스인데 다른 지역보다도 더욱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버스안내 대표전화가 있어서 김포시내에 어디를 가든 전화를 해서 출발지점 도착지점만 얘기하면 몇 번 버스를 타고 가면되고 대략 몇 분정도 걸린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콜센터 신설 바랍니다.
또한 버스 정류장에 앉을수 있는 의자시설, 비를 피할 수 있는 주민편의 시설도 미숙합니다.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고유가 시대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는 목소리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대중교통이 편해야 이용을 하는 거지 불편을 감수하고 누가 계속 이용하겠습니까?
<작성자 도○○>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