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임/ 김포시여성회관 강사

30대는 피부가 서서히 노화되는 시기이며 외관상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색이 칙칙해지며 얼굴을 움직일 때 일시적으로 생기는 가성주름이 깊이가 느껴지는 진성주름으로 바뀌어 가는 시기이다.
30대 여성의 인생주기를 살펴보면 제일 분주하고 바쁜 시기로 구분 지을 수 있다. 결혼도 하고 자녀도 출산하여 양육해야 하며 가사의 경제와 남편뒷바라지, 시댁과의 원만한 관계유지, 기타 집안일 등으로 피부관리가 뒷전으로 밀리기 쉽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바로 피부이다.
30대 연령의 피부관리 시 중요한 것은 첫째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피부는 인체의 표현기관으로 몸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 바로 아래까지 분포되어 있는 신경선이 자극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기미, 잡티 등을 유발하여 노화를 촉진한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해소해야 한다.
그리고 화장품 중 맛사지 크림과 팩, 에센스의 사용에 중점을 두어 관리 하도록 한다.
맛사지 크림을 고를 때는 영양효과가 우수한 것을 선택하며, 1일 1회 맛사지가 적당하다. 또한 맛사지를 할 때에는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이 문지르며, 눈 주위는 둥글게 굴려주고, 양볼은 나선형을 그리듯 맛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팩은 피부에 하나의 막을 형성해주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팩제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피부에 침투하도록 도와주어 영양과 청결의 이중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회씩 꾸준히 해준다.
에센스는 고농도의 미용성분이 다량함유된 젤타입을 화장품을 일컬으며 강력한 수분보충효과와 영양효과, 보습지속효과가 있어 30대 뿐만아니라 모든 피부의 관리에 있어 필수품이다. 특히 건조하고 영양이 부족해지기 쉬운 30대 피부는 에센스에 영양크림이나 로션을 혼합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30대 메이크업의 포인트
①색조화장보다 피부표현에 중점을 둔다.
②화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칼라콘트롤 크림으로 잡티를 커버.
③아이섀도나 립스틱이 색은 무난한 브라운 계열이나 오렌지 계열이 GOOD!.
④눈썹은 너무 가늘지 않게 그려야 젊어 보인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