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에 한복 꽃이 피었습니다.

드디어 김포에서도 한복을 입은 청소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서는 한복입기 체험을 하느라 학생과 성인, 그리고 외국인들이 고궁으로 혹은 북촌 한옥마을로 찾아다니며 사진도 찍고 추억을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광경을 김포에서도 재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21년도 한복교복 디자이너 꿈의 학교에서는 장릉과 김포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입어보는 체험을 했습니다. 삼삼오오 짝을 지어 꽃보다 어여쁜 모습으로 추억을 쌓는 청소년들의 모습에 뿌듯하고 설레는 감정이 아직도 마음속에 남아 있습니다.

한복교복을 만들어 입은 모습도 눈에 선하기도 합니다. 2022년 한층 성장한 한복교복 디자이너 꿈의학교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복에 한복의 형태나 한국적 요소를 결합시켜 편하고, 아름다운 한복교복을 내 몸에 맞게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보기 ▲디자이너의 기본이 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우고, 간단한 손바느질과 가정용 재봉틀 조작하는 방법 배우기 ▲직접 만든 한복교복 전시도 하고 미니 패션쇼도 경험하기 ▲한복을 직접 입어보고 경복궁과 장릉, 김포 한옥마을에서 추억 쌓기 ▲T셔츠나 반바지를 한복스럽게 리폼하는 방법 배우기 ▲학기 중 배운 재능을 발휘해서 독거어르신께 바지를 만들어 드리고, 봉사하는 청소년이 되어 보기

“나 때는 말이야~~”라는 말이 있죠. 저의 청소년 시절에는 이렇게 좋은 꿈의학교가 없었습니다. 경기도교육청과 김포교육청, 김포시의 지원으로 경험 많으신 선생님들의 지도를 우리 청소년들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 시기부터 자신들의 꿈을 경험하고, 체험할 좋은 기회입니다. 꿈의학교 한복교복 만들기에 참여해 자신의 꿈에 도전해 보길 바랍니다.

끝으로 한복교복 디자이너로 8행시를 지어 보겠습니다.

한. 한국에서 최초인 한복교복 디자이너 꿈의학교는

복. 복 많은 김포 청소년에게만 주어지는 기회!

교. 교복도 멋지지만 한복교복은 어떨까?

복.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어.

디. 디자인은 우리가 정하는 거야.

자. 자~~ 이제 너의 꿈을 펼쳐봐!

이. 이제부터 시작! 두려워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너. 너는 이미 한복교복 디자이너가 된 거야.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