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호선 김포 고양 연장 및 5호선 김포 연장 추진도"

현 정부 GTX-D 노선 사실상 백지화되나

김포에 서울과 직접 연결되는 지하철시대 열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GTX-D 강남직결과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 및 5호선 김포연장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재명 후보는 24일 경기도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 6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GTX에 신규 노선을 추가하는 GTX 플러스 프로젝트를 공개한 그는 경기도민 누구나 30분대에 출퇴근할 수 있는 초연결 생활권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GTX-D는 현 정부의 김포~부천 구간을 당초 경기도의 제안대로 김포~부천~강남~하남 구간까지 정상화하겠다”며 “서울 지하철 5호선의 김포 연장을 최대한 신속하게 착공해 김포에도 서울과 직접 연결되는 지하철 시대를 열고 교통난을 해소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과 고양~은평선 신설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 2022대선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인 김주영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공약에 대해 “교통대책은 김포의 숙원 과제”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김포시민들과 함께 열심히 뛰었지만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이재명 후보의 경기도 대선공약에 수도권 동서축을 잇는 GTX-D 노선 확대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인천 2호선 추진이 담기면서 김포의 숙원 과제 해결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는 김포 시민들께서 주신 5호선 연장의 염원을 담은 손편지와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그린 그림편지를 후보에게 전달했다.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하며 누구보다 높은 공약이행률을 보이며 말뿐인 공약이 아닌 실천하는 사람임을 증명해 왔다. 이재명 후보와 함께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김포의 교통난 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