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공로 인정받아 수상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김포시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21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 내 설치되어있는 30개 소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운영 기관 중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자립 지원’에 기여한 공적과 노력을 심사하여 2021년 우수시군으로 김포시 꿈드림이 선정되었다.

2017년 12월 18일 신설된 김포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지속적인 보호·복지사업의 다양한 운영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대비 학업지원, 전문교육을 통한 자립지원, 복지지원, 문화활동지원, 건강지원 등의 사업추진으로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최규장 본부장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청소년의 성장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김포시 꿈드림 대상은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꿈드림 프로그램 신청 및 지원과정 안내는 031-980-1691~1695, 16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