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기자단 : 안녕하세요! 저희는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새싹 기자단입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0~11세 청소년들을 위해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생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활동 ‘새싹 기자단’을 통해 독해 및 창작활동,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식지를 제작했습니다.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주중에는 주요과목 교과학습을 한 후 창의융합, 동아리, 자기주도활동 등을 하고 주말에는 체험활동,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올 한 해 기억에 남는 재미있었던 프로그램들>

 

1. 빛누리합창단

이00 : 처음 합창을 했을 때 힘들고 목도 아팠지만 합창대회에 나간다는 소리에 더 열심히 했습니다.

김00 : 빛누리 합창단 단장으로서 시상식에 참가했습니다. 다른 기관의 합창 영상을 보니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방과후칸타빌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대회 최우수상(김포시장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그간 친구들과 노래를 열심히 연습한 게 뿌듯하기도 합니다.

 

2. 꿈을 키워 드림!

최00 : 꿈을 키워 드림!은 진로 프로그램으로 5개 직업에 대해 배우고, 체험활동을 했습니다. (고고학자 체험활동, 캘리그래퍼 체험활동, 인테리어디자이너 체험활동, VR 전문가 체험활동, 푸드스타일리스트 체험활동)

양00 : 고고학자 체험을 했을 때 처음에는 잘 나오지 않아서 힘들었지만, 열심히 해서 완성하여 뿌듯했습니다. 집에서 선풍기를 틀고 체험하는 것도 힘든데, 고고학자분들은 밖에서 하셔서 더욱 힘들 것 같습니다. 고고학자가 되려면 끈기가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캘리그래퍼 체험을 했을 때 쓰기 어려워서 힘들었습니다. 캘리그래피를 하려면 인내심이 필요한데 저는 인내심이 없어서 직업으로 못할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체험을 할 때 모양이 잘 안 나와서 힘들었지만 다 완성하니 뿌듯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창의력과 손재주가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체험을 통해 푸드스타일리스트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참 멋진 직업인 것 같습니다.

 

3. 논생물탐험대

이00 : 논생물탐험대 수업을 하면서 논과 생물에 관심이 없었는데 하다 보니까 재미도 있고, 더 알고 싶어졌어요. 논에 사는 곤충, 거미, 양서류들을 관찰하고, 벼의 재배과정도 배웠어요. 선생님이 직접 논에 나가 동영상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더 재미있었습니다.

 

4. 홈캠핑

이00 : 코로나로 인해 캠핑을 못 갔는데,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집에서 홈캠핑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빙수 만들기로 토핑을 마음대로 넣어서 좋았습니다. 홈캠핑 프로그램을 해서 올해에 캠핑을 못 간 게 아쉽지 않습니다. 홈캠핑 너무 좋았습니다.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수료 소감>

 

Q.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참가했던 소감 부탁드립니다.

A.

청소년1 :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니 즐거웠습니다.

청소년2 : 공부와 재밌는 활동을 많이 해서 좋았습니다.

청소년3 :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학교에서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청소년4 : 모르는 것도 많이 알 수 있었고, 재밌는 체험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Q. 통진청소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친구에게 소개를 5글자로 한다면?

A.

청소년1 : 즐거운센터

청소년2 : 얼른신청해

청소년3 : 진짜재밌다

청소년4 : 청소년센터

 

Q.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여러 프로그램 중 가장 인상 깊은 활동과 이유는?

A3.

청소년1 : 주말전문체험 /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돼서 좋았습니다.

청소년2 : 내 꿈을 톡톡! 드림캐쳐 / 다양한 체험을 많이 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청소년3 : 내 꿈을 톡톡! 드림캐쳐 / 바리스타 직업체험이 재미있었고. 직접 만든 에이드가 맛있었다.

청소년4 : 빛누리합창단 / 친구들과 함께 노래해서 상까지 받을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청소년5 : 빛누리합창단 /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합창도 하고, 상도 받아서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