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7일 제15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최소인원이 참여했으며, 통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우수강사 표창, 활동 동영상 시청, 부모님을 위한 꽃다발 만들기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수료식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에게는 수료식 영상과 사진들을 편집해 추후 전달할 예정이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도 있었지만 참여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힘써 준 선생님들이 있어 유익한 활동들을 진행할 수 있었다. 마지막까지 잘 참여해 준 청소년들이 매우 기특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틈틈이 선물처럼 아이들에게 다양한 물품과 먹거리를 지원해주신 지원협의회 분들이 있어 정말 든든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며 방과후아카데미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준 지원협의회에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 그동안 고등학교 언니, 오빠들에게 학습 멘토링 받은 경험이 정말 좋았다. 나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언니, 오빠들처럼 멘토링을 해주러 오는 선배가 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과정, 전문체험과정, 역량강화과정, 특별지원(캠프, 부모교육 등)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공백, 급식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22년도 초등학교 4, 5학년 참여 청소년을 상시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