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자원봉사센터 전문 교육 프로그램 중 도배 재능 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이 코로나19 4단계에 따라 8월 1일, 4일, 8일 세 번에 걸쳐 북변동 김포도배필름학원에서 진행됐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도배 재능 봉사자 양성’ 교육을 지난 6월 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약 두 달에 걸쳐 이론과 실기 및 현장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마지막 날에는 장판 시공 교육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한 봉사자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9명 전원이 전문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도배 재능 봉사단은 매년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과 더불어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도배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배 재능 봉사자 양성교육은 도배 전문 자원봉사자를 육성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 활동하게 함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와 봉사활동 저변확대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숙 센터장은 “이번 전문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몸으로 체험하고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료한 자원봉사자 수강생들은 오는 9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첫 도배 봉사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