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 직업계고 인식개선·직업교육 활성화 협력하기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김포지역 고교 졸업자의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직업교육 상시협의체를 발족하고 지난 16일 첫 협의회를 개최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의회에는 관내 직업계고 교장, 학부모, 학생대표, 경기도의회 의원, 지방의회 의원, 김포시청, 김포상공회의소,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중소기업김포융합지회, 김포진로체험지원센터 등 직업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주체와 기관들이 참여했다.

회의를 통해 김포 지역 직업계고의 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관으로부터 타 지역의 지자체 협력방안 및 사례를 공유하는 등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직업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 직업계고를 더욱 활성화하고, 김포지역 고교 졸업자가 지역사회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직업계고의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 현장실습 확보 및 양질의 취업처 발굴, 산·관·학 연계를 통한 직업교육 활성화 및 취업 생태계 확장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경동 김포교육장은 “김포 직업교육 상시협의체를 통해 양질의 고졸 취업처 발굴과 직업계고 인식개선 등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줄 것을 기대하며, 김포교육지원청도 직업교육 및 직업계고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