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오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랜선으로 만나는 어린이날 행사 ‘행복한 꿈을 키워보자’를 운영한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방역수칙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과 모임들을 진행할 수 없었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활동 운영으로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찾고 온라인으로 친구들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이 되고자 한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작년 매해 준비해오던 어린이날 행사를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하게 되면서 아쉬움을 남기며 관내 어린이들과 다음을 기약하였다. 올해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는 작년의 아쉬움을 지우도록 새롭고 즐거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제99회 비대면 어린이날은 3세부터 13세 아동들 중 5월 5일이 생일인 어린이 55명을 찾는 행사를 시작으로 가족들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가족사진 공모전’, 유치부・초등학생들의 그리기 실력을 뽐내볼 수 있는 ‘그림 그리기 대회’, 유튜버와 함께하는 김포시 어린이들만을 위한 ‘콘텐츠 참여하기’, 초등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골든벨 퀴즈대회’,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참여가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최규장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참가자들의 안전 확보를 최대 중점사항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내용을 담아내려 노력했다. 많은 이들이 참여해 함께 만드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다가올 어린이날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어린이날.com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