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까지, 시 수필 부문

중봉조헌 선생의 애국애족의 의기와 충혼, 살신성인정신(임란 4대 의병장), 교육자로서의 문학정신을 받들어 기리고 우리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제정한 중봉조헌문학상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사)중봉조헌선생선양회가 주최, 김포시가 후원하고 우저서원이 협찬한다.

공모 장르는 시와 수필으로 시는 5편, 수필은 2편이다. 공모는 이메일 kyeongrye@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은 2021년 04월 30일 도착분까지 유효한 것으로 하고, 결과는 2021년 5월중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은 1인으로 300만원과 트로피가 증정되고, 우수상은 2인으로 각 100만원과 트로피가 증정된다.

응모시 표지에 「중봉조헌문학상 응모작품」이라고 표기하고,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사진, 이메일을 첨부해야 한다. 작품은 순수창작 작품으로 국내, 국외에 미발표된 작품이어야 하며, 이미 발표된 작품인 경우에는 입상 결정 후에도 취소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자유이지만, 중봉 조헌선생을 소재로 할 때 가점이 부여된다. 응모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품의 저작권은 (사)중봉조헌선생선양회가 소유한다. 응모된 작품 수에 따라 시상을 가감할 수 있으며, 작품으로 인한 초상권 문제는 주최 측이 책임지지 않는다. 기타 관련 문의는 (사)중봉조헌선생선양회 031-982-8844, 010-2234-6126으로 가능하다.

한편, 중봉 조헌선생은 사회개혁가, 교육자, 유학자, 문인으로 활동하셨으며, 임진왜란 당시 왜군과 싸우다 금산싸움에서 칠백 의병과 함께 전사하셨다. 금산의 칠백의총은 그 분들의 기념비이며, 조헌 선생은 동국18현의 한 분으로 문묘에 배향되셨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