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채신덕 도의원(김포2, 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일제에 의하여 훼손된 문화 회복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2020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로 선정되었다.

‘2020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는 2019. 9부터 2020. 8까지 공포된 의원발의 조례 중에서 도민복리 증진 등에 기여한 조례를 우수조례로 선정하였다.

채신덕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일제에 의하여 훼손된 문화 회복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일본제국주의에 의해 의도적으로 훼손·변형되거나 사라진 우리 고유의 문화를 복원하는 데 필요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복원 및 청산, 데이터베이스 구축 관리, 교육 및 홍보사업 추진, 전문인력 육성사업 등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담았다.

특히, 이 조례는 “왜곡된 문화를 바로잡는 것은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우리 삶 전반에 우리 삶의 스며들어 있는 일제잔재를 지속적으로 청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채신덕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입법활동을 한 것인데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경기도민 그리고 지역구인 김포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 좋은 정책들을 입안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