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이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 ‘온(ON) 기억지키기’를 운영한다.

‘온(ON) 기억지키기’ 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북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강화(미술, 공예, 원예치료 등)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대면교육과 비대면(ZOOM)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대상자의 원활한 교육 참여를 위한 1:1 가정방문 대면교육으로는 스마트폰 사용방법, 줌(ZOOM)활용법, 치매예방가이드, 두뇌건강 워크북 지도 등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운영해 교육의 진행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은 강사가 북부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대상자들을 외부환경(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ZOOM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장은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어르신들이 코로나19 감염증에 노출되지 않는 비대면 치매예방 컨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북부지역 치매관리사업 문의는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으로(031-5186-4202 ~ 4207)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