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예능, 교육, 정보화 등 다양한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 제공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이 2월부터 김포지역 노인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중이용시설 이용금지 조치가 길어지면서 적절한 문화, 여가 욕구 충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을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하루 1,000여 명의 노인들이 노인복지관을 통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받으며 문화적 욕구를 충족해 왔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현재 많은 노인들이 욕구 해소를 위한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7월 관내 노인 1,4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평생 교육프로그램 욕구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총 21개의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며 김포지역 노인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인종합복지관은 2021년에도 건강, 예능, 교육, 정보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평생교육 온라인 강좌 서비스를 제공해 김포시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동행자가 될 계획이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비대면 온라인 평생교육 강좌뿐만 아니라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전문상담, 봉사활동, 지역주민 참여 활동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시도로 노인들과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온라인 강좌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YOUTUBE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평생 교육프로그램 관련사항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문화복지팀 031-8048-111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