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담임선생님들이 마련한 ‘보이는 라디오’ 라이브로 학생, 학부모와 소통

김포금빛초등학교가 지난 8일 제4회 졸업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비대면이지만 알차게 구성한 이번 이색졸업식 행사는 코로나로 특히 올 한 해가 짧게 느껴졌을 아이들에게 각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6학년 담임선생님들이 기획했다.

1부는 실시간 쌍뱡향 플랫폼(ZOOM)을 이용하여 교장선생님과 학부모회장님의 축사로 시작했다. 선생님 말씀, 학교장 표창 소개와 칭찬의 시간, 후배들의 축하 영상과 졸업생 자축 영상을 시청한 뒤, 다같이 교가 제창을 하며 마무리했다.

이어진 2부는 3명의 6학년 담임 선생님들이 실시간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 7개 학급 친구들과 학부모님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사연을 보내고 실시간으로 채팅하며 졸업의 기쁨과 아쉬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졸업장 수여식을 본교 1층 현관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진행했다. 교장선생님이 직접 졸업장과 표창장을 한 명 한 명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반 별로 정해진 시각에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졸업장이 수여되었고,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은 각 반 담임선생님이 졸업생과 학부모에게 전달했다.

배용철 교장은 “더 큰 세상을 빛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복한다.”라고 밝히며 졸업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