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김포은솔유치원이 온라인으로 ‘따뜻한 온기를 느끼는 온택트(Ontact) 속 우리들의 졸업식’을 진행했다.

비록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졸업식이었지만 졸업증서와 표창장도 수여하고, 유치원에서 준비한 졸업기념품과 축하용 사탕 꽃다발까지 받을 수 있어 장소만 다를 뿐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졸업식과 똑같이 진행되었다.

특히, 학급별로 졸업식을 진행하여 담임교사와 학부모, 유아들이 더 오붓하고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식에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졸업증서와 표창장은 원장선생님을 대신해 부모님이 수여하여 더 의미가 있고 특별한 졸업식이 되었다.

이번 졸업식을 위해 유치원에서는 졸업증서 등을 원격수업 꾸러미와 함께 사전에 배부하고, 졸업 노래도 원격수업 내용에 포함하는 등 계획에 의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기에 당일 각 가정에서 원활하게 졸업식에 참여하여 함께 마음껏 축하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졸업식에 참여한 학부모는 “1년 동안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졸업식을 온라인(zoom)으로 하게 되어 아이들끼리도 모두 만나서 정말 좋았다.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애련 원장은 졸업생들에게는 “여러분은 소중하고 잘 지켜 나가야 하는 보물들이니까 초등학교에 가서도 즐겁게 지내고 멋진 사람으로 자라라”라고 새 출발을 하는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또한 학부모에게는 “지금까지도 너무나 잘해 준 것처럼 자녀와 동행하는 학부모의 길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