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역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자가 관리 가능토록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방문 보건팀은 북부지역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고혈압, 당뇨병 질환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혈압기, 혈당기를 대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질환이 있으나 관리가 안 되어 중증 합병증을 갖게 되는 안타까운 일을 줄이고자 내 혈압, 혈당 측정 및 관리를 스스로 하며 규칙적인 약 복용의 중요성, 식습관 및 운동의 중요성을 교육함으로써 본인의 건강상태가 호전됨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더불어 3월~12월에 진행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인 고혈압, 당뇨병 표준화교육도 함께 참여하여 혈압, 혈당기 사용법을 알고 본인의 건강관리를 스스로 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혈압기와 혈당기는 두 달간 대여를 원칙으로 하나 건강관리 상태를 지켜보며 더 연장할 수 있어 충분한 자가 관리를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북부보건과 이기모 과장은 “이번 혈압기, 혈당기 대여사업을 통하여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이환됨을 줄이고 자가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고혈압, 당뇨병 대상자를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북부지역 방문건강관리를 위한 문의는 (☎031-5186-4191~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