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변화인가, 가속인가'가 주제로 김경일 교수 특강

지난 18일 2020년 제2회 일자리 명사특강이 김포시청유튜브로 생중계됐다.

코로나19 확산 지속세에 따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관련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실내 온도 측정기 및 소독기 설치, 마스크 착용철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인간이 근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불안, 인지적 구두쇠, 고착, 제한성 등 생각의 법칙에 관해 설명하고 동기, 창의성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 삶의 질과 행복, 리더십, 소통, 학습코칭 등 지혜로운 삶과 행복을 얻는 원리를 설명하는 특강으로 김경일 교수(인지심리학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강의로 이뤄졌다.

“포스트 코로나, 변화인가, 가속인가”라는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자세의 성공적인 예로 1. 비대면의 절약성과 정확함을 보여준 우버, 2.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실시간 피드백)의 중요성, 3. 다중소량생산이 키워드가 되는 시대로의 변화를 핵심내용으로 했다.

1회의 강의와 마찬가지로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채팅을 통한 소통이 이뤄졌으며 강의 참여자들 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비대면 강의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지는 일자리 명사특강의 3차 강의는 오는 12월 30일 14시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김포시청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댓글 참여와 모바일 시청 또한 가능하다.

강의 주제는 “포노사피엔스시대와 4차 산업혁명”으로 최재붕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 주임교수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 및 유튜브 주소는 김포시 홈페이지 알림사항 및 김포시청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이 밖에 구인‧구직 및 기타 일자리 관련사항에 대한 문의는 김포시일자리센터 (☎031-996-7615~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