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창훈
김포제일고 교장선생님

따르릉 ~ 핸드폰 소리 “네 교장선생님” “회장님은 내가 전화할 때마다 놀라십니까?~” 
“호호호 반가워서요~” “이번 전국학생 설계경진대회에  참여한 우리 학교 학생 3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엊그제 토요일 고려대학교에서 경연한 결과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기쁜 소식 학부모님들과 나누고 싶어서요~” 하시며 2018년에 이어 2020년 참여 학생들 지도교사 전홍준 선생님 칭찬과 함께 소통전화를 주셨습니다.
사랑과 대화 속에 꿈과 희망이 넘치는 신뢰받는 학교! 자기 주도 능력이 높아 주체적이고 역동적으로 생활하며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 공동체성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신장하여 교육적 열정으로 학생에게 존경 받으며 봉사하는 교사! 능동적으로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협력하며 자녀교육에 함께 고민하는 학부모! 라는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우리 김포 제일고의 중심에는 늘 우창훈 교장선생님이 계십니다.

더불어 배우고 알차게 성장하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실현을 모토로 학교 운영을 전개하시는 우창훈 교장선생님!
학생들을 친절하고 바르게 대해 주시고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주시고 고민거리가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오라고 교장실 문을 활짝 열어두시고 무엇보다도 꿈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시고 학생들의 꿈을 들어 주시는 교장선생님!

지난 학교 신문에서는 “자신의 꿈과 관련한 목표를 절대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마십시오. 피그말리온 효과는 그것이 더 크고 강한 만큼 더 큰 위업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자신의 꿈에 대한 목표를 구체적이며 가시적으로 크게 정하여 보십시오. 그 꿈과 관련된 목표에 크고 강한 기대와 신뢰를 불어 넣으십시오. 그리고 이루어 내겠다는 열정과 열망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하십시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라고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시고 희망을 심어 주시고자 하셨습니다. 

저는 아이를 보낸 이 김포제일고등학교가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그 자랑을 주변에 이야기 합니다. 주변인들이 학교에 대해 문의를 하면 무조건 보내라고 합니다.
학교의 명성과 명예는 결과로서 과정을 설명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학 현황과 아이의 성장해가는 모습이 학교 측에서 노력하는 과정과 그 결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바른 인성을 지닌 행복한 제일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속에서 수고하시며 칭찬과 격려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는 제일고 선생님! 
학생이 즐겁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학교가 당당한 제일고~!! 이렇게 되도록 물심양면 힘써주시고 애쓰신 우창훈 교장선생님 이하 제일고의 많은 선생님들께 이 글을 빌어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영희
김포제일고
학부모회장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