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등 736명 순회교육도 실시

방역지침 준수 위해 1, 2부 나눠 50여명만 참석 간소하게 진행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가 지난달 27일 김포시지회 대강당에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1부와 2부로 나눠 각 5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행사에는 정하영 시장, 신명순 시의회 의장, 박상혁 국회의원, 지회 임원, 읍면동 분회장, 자문위원장 및 수상자들이 1부와 2부로 나누어 참석해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모범단체 등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 이은병 회장, 경기도지사상 풍무동분회장 염병석, 월곶면분회 조성욱 사무장을 비롯하여 김포시장상 3명, 김포시의장상 3명, 국회의원상 4명, 지회장상 우수분회 3개소, 모범경로당 13개소 등 35명의 어르신 및 기관이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이석영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으로 정치, 경제, 문화는 물론 모든 부분에서 어려움이 발생해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들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우리 노인들은 격동의 시절 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극복한 경륜으로 거뜬히 코로나19를 이겨내리라 확신한다”며, “타 지역보다 방역관리를 잘해주신 정하영 시장님과 이하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정하영 시장, 신명순 시의회의장, 박상혁 국회의원이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의 무궁한 발전과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을 소망하는 축사가 진행됐다.

노인의 날 기념식에 앞서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는 10월 23일 월곶면분회 22개 경로당을 시작으로 11월17일 양촌읍분회 42개 경로당까지, 2020년 13개 읍면동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등 736명에게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2020년 경로당 운영보조금 집행 관련 회계교육과 2021년 변화되는 보조금 통장개설 사항 등의 내용으로 채워졌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오전 11시 경로당회장, 오후 2시 경로당 사무장으로 나눠 교육이 별도로 진행됐다.

이석영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10개월 남짓 경로당이 폐쇄된 가운데 우리 노인들이 힘든 나날을 보내면서 경로당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해소되어 경로당에서 웃고 떠들며 신나게 생활하는 날이 오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