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1회 일자리명사특강 구글 조용민 부장 강의로 온라인 진행

▲일자리명사 특강 유튜브 라이브 화면

올해 총 2회로 계획된 김포시의 일자리명사특강 중 시민을 대상으로 제1회 일자리명사특강이 지난 25일 김포시청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관련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실내 자동온도 측정기 및 소독기계 설치, 마스크 착용, 시설면적 8㎡당 1명 제한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대기업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구글의 최신 방법론과 최근 경제계와 글로벌 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전략과 사례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이 분야 전문강사인 조용민(구글 부장, 매니저)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자기를 혁신하는 방법’이었으며, 조용민 강사는 ‘작은 습관에 대한 3가지 방향성’ 1. 목적에 집요할 것, 2. 창의적인 유연성(위기를 기회로), 3. 사용자 친화적인 배려를 핵심내용으로 강의했다. 특히 강의 시작과 동시에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강의 참여자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냈다.

이어지는 김포시 일자리명사특강 2차 강의는 오는 12월 18일(금) 14시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김포시청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댓글 참여와 모바일 시청 또한 가능하다.

“포스트코로나, 변화인가, 가속인가”의 주제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 및 유튜브 주소는 12월 둘째 주 이후 김포시 홈페이지 알림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 밖에 구인‧구직 및 기타 일자리 관련사항에 대한 문의는 김포시일자리센터 (☎031-996-7615~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