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난 14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친구와 함께하는 SW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SW가족캠프는 당일형 4회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차별로 20명씩 총 80명이 참여했다. 강의 내용은 두 가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활동은 강의실에서 태블릿 pc와 드론을 활용한 엔트리 드론 코딩, 드론 이론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활동은 천장이 높은 강당으로 이동하여 드론 조종을 통한 윷놀이 게임을 진행했다.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았는데 코딩과 함께 배우니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또 다른 참가 학생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드론 코딩, 윷놀이 활동을 하면서 친해질 수 있었고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요즘 코로나 시대에 관내 청소년들의 SW교육 기회가 부족하여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본 사업이 소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미래진로 사업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자유학년제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서북부네트워크체험처,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창의융합학부모양성과정, ▲진로진학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