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여성단체회원 400여 통 김치 담가 14개 읍면동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 시민회관 일원에서 ‘2020년 한마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는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2개 여성단체회원들이 참가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담가진 400여 통의 김치는 사우동 등 14개 읍․면․동에 배부해 무의탁 어르신, 한부모 가정, 결식아동, 여성보호시설, 저소득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인숙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 한마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마음이 즐겁다. 이 행사가 우리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여성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한마음 김장나누기 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