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위한 착한 선택 위해 시민에게 인식전환 홍보... 대안도 제시

김포소비자시민모임(이하 김포소시모)가 ‘1회용 플라스틱 빨대·젓는막대 사용 줄이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1회용 플라스틱 빨대·젓는막대 사용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카페와 시민들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무심코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에 대해 재고해 보는 시간이 되도록 하였다.

‘플라스틱 빨대 사용 안돼요, 싫어요 -지구 올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점심식사 후 카페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재활용이 되지 않는 플라스틱 빨대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렸다.

특히 쌀, 옥수수, 종이 재질의 대체빨대를 전시하여, 시민들이 플라스틱 빨대 외 다양한 친환경 빨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시민대상으로 하는 ‘스티커 설문’은 플라스틱 빨대 사용 및 폐기에 대한 질문을 통해 무심코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가져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스테인리스, 실리콘 빨대를 시민들에게 홍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실천방안도 제시했다

1회용품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요즘 1회용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이 새삼 필요한 시기이다.

앞으로도 김포소시모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플라스틱 빨대까지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할 것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