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상공회의소가 김포중장비자동차정비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수급, 산업기술 및 정보를 개발, 공유해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상호교류 및 협력사업은 인적 자원의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양성, 취업알선, 현장실습, 인턴쉽 제공 등과 관련된 인적자원교류사업과 장비, 시설 등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물적자원의 상호 이용 및 제공하는 물적교류, 관련 학술정보 법령정보 및 산업동향 정보의 교류활동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김포중장비자동차정비학원은 김포상공회의소를 통한 지게차운전 교육생에 대하여 30% 할인을 적용,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포중장비자동차정비학원 김인섭 원장은 "김포시의 전문인력 양성 및 개발을 위해 상호간의 교류를 원할히 할 것을 약속하겠다" 고 말하며 "이런 좋은 취지의 협약을 상공회의소와 맺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상공회의소 김남준 대표는 "김포중장비학원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김포시민의 직업능력교육훈련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주심에 따라 저희 상공회의소에서도 있는 힘껏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화답했다

김포중장비자동차정비학원은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장비(지게차, 굴삭기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및 취업알선 등을 목표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