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글로벌 건강식품 봄파스 국내 1호점

봄파스코리아 김기용 대표

자연원료, 친환경 공법으로 전 세계서 300회 넘게 수상

맛과 멋, 건강과 재미까지 모두 잡은 제품력으로 인기

 

다양한 과일에서 추출되는 신선한 발사믹 식초와 유럽 명인 대대로 이어져 온 노하우로 생산한 100% 씨드, 견과류 오일을 국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독일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봄파스’가 서울 동부이촌동에 국내 1호점을 열었다. 25년 전통의 봄파스(VOMFASS)는 전 세계 330개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독일의 유명 프랜차이즈로, 식품의 ‘미슐랭’으로 불리는 국제식음료품평원에서 수많은 제품으로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블루베리 발사믹이 10년동안 7번째로 ‘3 STARS’를 거머쥐고 다이아몬드 상을 받았던 해로 기록되어 있다.

전 세계 장인들이 만들고 세계가 맛과 품질을 인정한 글로벌 건강식품을 만날 수 있는 봄파스 국내 1호점. 그곳을 운영하고 있는 김기용 대표를 만나봤다.

전 세계가 주목한 ‘제품력’

 

오로지 자연에서 신중하게 선정된 재료를 사용해 친환경적 공정법으로 발사믹 식초와 오일, 주류를 제조해 품질과 맛으로 300개가 넘는 상을 받은 전 세계가 인정하는 브랜드. 전 세계가 인정하는 이 브랜드의 강점은 무엇일까.

김기용 대표는 단연 ‘건강한 제품력’을 손꼽는다.

“봄파스의 발사믹 식초는 100% 천연발효 과일 식초에 과일 농축액을 조합해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천연 발효로 만들어진 발사믹 식초는 60종이 넘는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건강식품이에요. 보존료와 방부제, 색소 및 합성원료와 산도조절제는 당연히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식초만큼이나 인기 제품인 오일 역시 제품력에서 월등하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오일 역시 100% 냉압착, 비정제 올리브 및 견과류로 형성된 제품입니다. 냉압착은 가공 과정 중에 저온 압착을 통해 원재료의 영양성분을 최대한 고스란히 보존하면서 오일 특유의 성질을 살리는 공정 방법이고, 비정제는 압착된 오일에 남아있는 천연 식물성 화합물을 그대로 보존시킨 방법입니다. 대부분 오일들이 정제 과정을 거치는데, 이로 인해 오일의 유통기한이 길어지는 대신 오일의 영양분이 파괴되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봄파스의 오일은 영양분을 고스란히 보존하면서 고품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서 발견되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암세포 억제 성분을 담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제품입니다”

최고의 원재료로 집에서 쉽게 즐기는 DIY 칵테일 ‘리큐르’도 인기다.

“유럽인들이 식후주로 즐겨먹는 다양한 칵테일 14종이 판매되고 있어요. 수제 리큐르로 집에서 얼음만 넣으면 완성되는 손쉬운 칵테일로,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건강제품으로 ‘나만의 맛 조합’ 만들기

 

이 브랜드를 한국에 선보인 김기용 대표는 봄파스를 만나게 된 계기로 ‘독특한 외향과 나만의 맛조합에 대한 이끌림’을 말했다.

“홍콩 센츄럴 소호거리에서 봄파스를 처음 접했어요. 항아리들과 오크통들이 나열되어 있는 독특한 외향에 끌려 매장에 들어갔고, 직원안내에 따라 시음해 보고 두 번 놀랐어요. 대부분 발사믹 식초가 포도로 만들어지는 반면, 봄파스의 발사믹 식초가 다양한 과일로 이루어진데다 갖가지 오일과 혼합해 나만의 조합을 만들어보는 재미가 있었거든요”

그 날 이후 김대표는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그 나라에 봄파스가 있는지 찾아보고 여러 매장을 돌아다녔고 충분한 경험치로 봄파스에 대해 이해한 후에야 본사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아직 발사믹 식초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우리나라에서 친숙한 제품은 아니에요. 하지만 맛있고 건강한 제품인만큼, 언젠가 많이 찾아주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기쁨과 건강, 봄파스로 전하세요”

 

추석을 앞두고 있는 만큼 건강에 관심있는 ‘푸드 얼리어답터’들이 매장을 찾고 있다. 추석에 선물할 물건을 고심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세트가 있는지 질문해 봤다. 김기용 대표는 맛과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 3가지를 추천했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맛과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하는 3가지 세트입니다. 1번 세트는 몸에 좋은 ‘돈카를로스’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와 아몬드가 들어있는 올리브 절임 그리고 스테이크와 먹기 좋은 머스타드 캐비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번 세트는 1번 세트에 100% 청포도로 만들어진 ‘말레티비앙코’ 화이트 발사믹 250ml가 추가됩니다. 3번 세트는 봄파스에서 가장 점도가 진하고 품질이 좋은 ‘디파밀리아’ 모데나 발사믹 250ml, 화이트 트러플 오일 250ml, ‘돈카를로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머스타드 캐비어 그리고 아몬드 올리브가 들어있습니다. 이번 추석, 소중한 분께 기쁨의 선물로 봄파스 제품을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