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네트워크 및 생태계 구축 등 상호협력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김포상공회의소와 ‘김포 진로직업교육 네트워크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김포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활동 및 진로탐색활동의 적극적 지원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식은 발열 확인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김포 진로직업교육 생태계 구축, ▲학생 노동교육, 직업교육 및 직업계고 취업활성화 지원, ▲김포 지역 인적·물적 자원의 교육활동 연계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해 운영하게 된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역 기업 및 기업가 등 김포 지역의 교육자원이 학교 교육활동에 연계될 수 있도록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초등학생의 노동교육,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계 진로직업교육, 고등학생의 직업 탐색 및 취업 지원 등 학교 교육활동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김포상공회의소 김남준 회장은 학생들이 지역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직업세계를 탐색하여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김포의 다양한 직업체험처를 제공하고 장학금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김포상공회의소와 협력하여 김포 지역 교육자원을 학교 교육활동에 연계하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한 김포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직업교육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