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납세자가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의 환급을 촉진하기 위해 이달부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지방세 환급금이란, 자동차세 납부 후 폐차 또는 소유권 이전 등에 따른 세액 감액, 법인세 및 소득세 경정으로 인한 지방소득세 감액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환급 세액을 말한다.

이에 따라 시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한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조회부터 환급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지방세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위택스(www.wetax.go.kr)의 간소화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 및 환급 신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위택스 또는 정부24 메인화면에서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 경우 환급계좌의 신고는 위택스의 ‘환급계좌신고’ 메뉴에서 입력하면 되고 정부24에서는 ‘지방세 환급 계좌’를 검색해 입력할 수도 있다.

그밖에 김포시 지방세 간편납부 ARS(1644-0704)에서도 지방세 미환급금을 조회 및 환급 신청할 수 있으며, 보이는 ARS 서비스 선택 시 더 편리한 메뉴 확인이 가능하다.

오미선 세정과장은 “수령하지 못한 미환급금은 5년 경과 후 권리가 소멸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