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 특화사업 공모 선정, 도비 7,000만 원 확보

 

김포문화재단이 다음달 15일까지 ‘경기틴즈뮤지컬 김포’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 특화사업 프로그램으로, 김포문화재단은 이번 공모에 선정되며 경기도로부터 사업비 7,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김포를 거점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의 학교에 재학 중인 13~19세 청소년이다. 지원서 접수 후 오디션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오디션은 7월 18일(화)에 예정이지만,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참여자로 선발된 청소년은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가을캠프, 결과발표회, 경기청소년 공연 예술페스티벌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선발과정에서 문화소외계층을 우대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단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성취감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문화향유기회 제공 확산에 앞장서는 김포문화재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프로그램 참여 방법과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김포문화재단 공연사업팀(김포아트홀) 031-996-1605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