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도서관이 도서관 특성화 주제에 따라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진로독서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마음산책’을 운영한다.

오는 7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청소년 마음산책’ 프로그램은 2회씩 두 명의 강연자가 진행하며, 7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는 <십 대를 위한 첫 심리학 수업>의 이남석 작가가 7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는 <소녀와 소년, 멋진 사람이 되는 법>의 윤은주 작가가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 1주차에서는 청소년의 학교생활·가정생활·친구관계 등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심리학 이론, 2주차 심리학에 대한 오해와 이해 및 심리학 관련 직업 탐구, 3주차 우리가 가져야 할 올바른 젠더 감수성, 4주차 사회 곳곳에서 발견되는 차별과 선입견 사례 분석 및 우리의 역할로 진행된다.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impolib)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7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4회 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lib/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5186-4684)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으로 혹은 학업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서관에서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보낼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진로와 관련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도서관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