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모델 김칠두,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 주제로 진행

김포문화재단이 ‘2020 문화다양성 주간행사’의 하나로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화다양성 온라인 강연을 생중계했다.

25일 실시간으로 중계된 이번 강연은 패션쇼, 잡지, 광고, 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을 주제로 시청자와 함께했다.

김칠두는 경제적인 이유로 모델의 꿈을 접고 다양한 사업에 도전했던 과거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인생의 굴곡과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게 된 계기, 모델로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하며 약 50분의 강연을 채워나갔다.

그는 “도전하지 않으면,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나는 오늘도 조금씩 도전하고 움직인다. 내 꿈은 세계 4대 패션 무대에 서는 것이다”라며 강연을 마무리해, 20대에게 인기 있는 모델이 된 자신의 인생철학을 보여줘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강연 말미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나이듦의 의미’, ‘젊은 모델들과 소통하는 법’,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과 용기’ 등 진솔한 이야기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문화소수자로 분류되는 노인도 충분히 문화의 주체가 될 수 있고 젊은 층과 소통하며 서로의 간격을 좁힐 수 있다는 것을 문화다양성의 관점을 통해 보여주고 싶어 ‘젊은 층이 열광하는 시니어’ 김칠두 씨를 강연자로 모시게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외국인,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문화소수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며 김포시가 문화다양성의 대표 도시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주간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생중계 강연을 놓쳤다면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팀(031-996-7486) 또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