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공모전, 온라인강연, SNS캠페인 등...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비대면 행사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오는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을 기념하여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마음 두드림’을 개최한다.

김포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주간행사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김포시민의 안전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과 홍보영상 게시, 온라인 수필공모전, 실시간 온라인 강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간행사 기간 동안 해시태그를 활용한 SNS캠페인과 문화다양성 북마크 인증사진 캠페인, 문화다양성 홍보영상 캠페인 등 일상 속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5월 말까지 진행될 문화다양성 수필공모전은 김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응모작은 별도의 심사 없이 추후 제작될 ‘문화다양성 수필집’에 수록될 예정이며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김포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에서는 광고, 잡지,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나이를 극복한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김포시민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김포가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성숙한 도시로 발전하고 문화다양성의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