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교육 아름다운 우리 선생님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민주적인 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해 힘쓰시는 양현주 교장선생님
양현주 사우고 교장선생님

2019년 제6대 교장에 취임하신 양현주 사우고 교장선생님은 지역사회와 공존하며 발전하는 학교, 민주적인 학교, 평화로운 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꿈이 실현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현주 교장선생님께서는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변화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육공동체 상호간의 존중 약속을 제정하고 실천하고 계십니다. 특히 공간 확보 및 예산 지원 등을 통해 학생자치회의 자율성을 확대하였으며,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활동 참여 및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는 등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문화를 조성하셨습니다. 교육부 요청 도지정 학교폭력예방교육 연구시범학교로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어울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더 비타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결과 전국 고등학교 대표로 성과를 발표하는 등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식 확산에 사우고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문화감수성 함양을 통한 인성교육, 언어문화 개선 및 사이버폭력예방교육, 학생주도의 학교폭력예방활동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폭력의 위험을 인식하고 공감하며 다양한 교육 활동을 운영함으로써 학교폭력 없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셨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의 패러다임에 발맞춰 고교학점제 선도 학교로서 학생의 진로와 연계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시고 계십니다. 특히 학생중심의 선택과목을 다양화하고 학생참여형 수업을 활성화하였으며, 학습플래너 및 진로포트 폴리오 등을 활용한 체계적 학습 관리,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1:1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컨설팅 등을 통하여 학력향상과 진로진학을 통합적으로 지원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년간 연계한 체계적인 진학프로그램인 ‘사우드림캠프’를 운영하고 경기 꿈의 대학 및 경기 꿈의 학교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잠재적 발전 가능성과 능력을 스스로 계발하는 창의적인 인재로의 성장을 도우고 계십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간 소통과 협력의 협업문화를 조성하여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셨으며, 수요자 중심의 의견을 수렴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분석함으로써 교육환경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계십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원격수업 선도학교로서 교사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원격수업을 연구하고, 전염병 예방 및 시설관리를 통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시는 등 학교교육 정상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계십니다.

전성애
사우고 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김포신문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