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온라인 개학 가능성에 따른 선제 조치

코로나19로 인해 3차 개학연기가 진행중인 지금, 6일 개학에 따른 준비가 진행중이다. 경기도 교육청은 면대면 학습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 대비, 경기도교육청이 원격교육 선도학교 367곳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격교육 선도학교는 개학 예정일인 다음 달 6일 이후 지역이나 학교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등 면대 면 학습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면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한 조치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데 따른 조처다.

원격교육 선도학교는 ‘함께’학교,‘먼저’학교’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148개, 중학교 112개, 고등학교 107개 등 367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정할 방침이다. 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우리집 온라인클래스’에도 더욱 체계를 갖춰 지원받는다.

원격교육 선도학교 학생들은 학교에서 안내하는 학습 계획에 따라 쌍방향 실시간 수업, 단방향 학습 콘텐츠 활용 수업, 과제형 수업 등으로 학습을 진행하고 교사와의 상호 소통하며 학습관리와 출석 관리를 받게 된다.

현재, 학교별로 원격교육 대표교사 1인을 선정한 후 이들이 경기도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공유받아 교내 다른 교사들의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경기 교사온’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교사들이 온라인 학습 도구 활용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됐다. 이밖에 지역 온라인 학습 지원단을 구성, 다양한 지원이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