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7개 사업으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유산소) 등 총 1,000명의 신규 이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별로 다양한 특성과 수요를 반영해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사업으로, 사업 분야별로 소득기준과 대상기준이 각각 다르다.

가장 신청이 많은 우리아이심리지원 사업의 경우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아동(ADHD)을 대상으로 중위소득 140%이하를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으며,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이하 충족자나 기초연금수급자로 근골격계·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거나 지체·뇌병변 등록장애인 중 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노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모든 사업은 신규이용자를 우선으로 모집하며, 대상자가 많은 경우 저소득층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5월부터 1년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또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홈페이지(www.gg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서류 등을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