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김포대, 코로나19에 재택수업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 제공
김포대 관계자들이 디지털 플랫폼 활용을 통한 실시간 원격교육 시연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대학교가 코로나19의 확산을 인해 오프라인 수업을 지양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인 Office365 Teams를 활용해 실시간 원격수업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김포대학교가 시행하는 실시간 원격수업은 교육부가 권고한 등교에 의한 집합수업을 하지 않는 재택수업의 일환이다.

이 수업은 Teams를 활용한 PC 및 모바일, 태블릿 등의 다양한 장치로 접속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으로, 학생의 수업 참여에 편의를 더하고 비대면 수업 및 수업자료 공유를 통해 수업권을 보장하는 한편, 교수와 학생 간 상호 실시간 질문 및 토론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김포대는 Teams를 통해 학습 자료를 제공, 학생의 사전 학습이 가능한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김포대학교는 교육품질 혁신 및 행정 혁신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Office365를 활용, 대학의 미래교육환경 혁신에 지속하여 앞장서고 있다.

교수와 학생들에게 1TB 용량의 클라우드 저장소를 제공하며 Office365의 Forms 기능을 활용해 직업 기초능력 자가진단, 재학생 멘토링, 50여가지의 각종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구성원(학생, 교직원, 산업체, 학부모, 졸업생)의 의견을 수렴해 피드백과 결과분석자료를 애자일(Agile)하게 도출해 구체적인 니즈와 실시간 환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외에도 수업 전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해 대용량의 중간·기말고사를 온라인 시험지로 대체하고 과제 제출, 창의적인 팀플레이 및 특강, 경진대회 신청서 작성 등 교육과정 및 관리에도 Office365를 활용해 4차산업혁명시대 대학교육의 민첩한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1999년부터 5년 연속 교육부 대학 특성화 부문(디자인 부문, 향토식품개발, 주문식 교육, 전자정보계열 특성화 등) 및 중소기업 기술지도대학 등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주현 기자  gimpo1234@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김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